Quick Menu

Quick Menu

Quick Menu
닫기

진료시간

  •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031-353-9070

Fax. 031-353-3928

제목

우리아이 배앓이에 도움 되는 음식

추석 연휴를 맞아 기름진 음식을 먹고 장시간 차 안에 머물게 되면 소화가 잘되지 않아 배가 아플 가능성이 높아진다. 아이들은 특히나 소화 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배앓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배가 아프다고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소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배앓이에 도움이 되는 음식 네 가지를 알아보자.

연근

연근
연근을 자르면 실처럼 생긴 끈끈한 물질이 나오는데, 이를 뮤신이라고 부른다. 뮤신은 단백질을 빠르게 소화시키고 위벽을 보호한다. 때문에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고 속 쓰림이 잦은 아이들이 먹으면 좋다. 연근에는 위염과 위궤양 등 각종 소화기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타닌이라는 성분 또한 많이 들어있다. 아이가 급성 설사를 한다면 연근 끓인 물을 마시게 하자. 손상된 장 점막이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밤은 소화기를 튼튼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소화를 잘 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예부터 한의학은 소화기 관련 한약을 처방할 때 밤을 사용해왔다. 밤의 속껍데기는 장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염 증상이 있다면 밤을 껍질째 달여 마시는 것을 권한다. 또 밤은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다. 때문에 배앓이 이후 먹는 양과 체중이 줄어든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음식이다.

매실

매실
매실은 구연산이 풍부해 소화기를 해독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멈추게 한다. 따라서 식중독에 걸리거나 장염 증상이 있다면 매실액을 탄 물을 마시면 좋다. 또한 매실은 위를 진정시키고 소화액을 빠르게 분비시켜 소화를 돕는다. 위액 분비도 조절해 위산 과다를 막기도 한다. 하지만 매실액을 물에 타 마실 때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위와 장에 자극을 줘 독소가 더 쌓일 수 있다. 때문에 시중에 파는 매실액을 구입할 때 설탕이 과도하게 들어간 제품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u가 풍부해 위염과 위궤양 증상을 완화시키고 손상된 소화기를 회복시킨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장 속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줘 면역력을 높이기도 한다. 소화기가 좋지 않고 자주 탈이 나는 아이에게 하루에 한 끼는 가볍게 양배추 쌈을 먹이거나 양배추를 삶아 반찬으로 주는 것도 좋다. 양배추는 칼로리도 매우 낮기 때문에 살이 찐 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식품이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